회사 소개

언론보도


무사고 스마트 안전 솔루션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스토리포유, 2022 대한민국 위치기반 서비스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2022.12.14 | 새소식

스마트안전장비의 위치 정보를 활용한 근로자 안전 관리 서비스 고도화


스토리포유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주최한 ‘2022 대한민국 위치기반서비스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위치기반 서비스 공모전'은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공모전으로,  매년 차세대 위치기반 서비스 모델을 보유한 유망한 기업들을 발굴하여, 빠르게 시장 진입을 하여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화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진 : 스토리포유가 방송통신위원에서 주최한 2022년 대한민국 위치기반 서비스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스토리포유는 △무사고안전모 △무사고밴드 △무사고안전고리와 같은 IoT 기반의 근로자 보호 장비와 이 장비들로부터 수집된 센서 정보를 바탕으로 근로자의 안전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무사고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사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근로자의 개인보호 장비 착용 여부와 건강상태를 비대면으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관리자의 체계적인 관리/감독을 강화할 수 있고, 작업자 스스로 개인보호 장비 착용에 대한 안전 의식의 변화를 유도함으로써 대형사고를 사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작업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임희연 스토리포유 대표는 "현장에서 무사고 서비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특히  근로자의 위험 구역 출역 관리,  장소별 자동 안전 작업 지시서 발송, SOS 발생 시 사고 지점에 대한 정밀 위치 측위 등 근로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하는 안전 서비스 고도화 요구가 많다.
하지만, 근로자의 위치 정보는 개인 민감정보이기 때문에, 개인의 권리를 침해받지 않도록 섬세한 서비스 설계와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임 대표는 “이번 공모전 수상을 통해 전문가들의 법률적 자문을 받아 위치정보사업 및 위치기반 서비스를 위한 법률/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개인정보와 위치정보의 보안을 더욱 철처하게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시스템과 법률적 자격을 갖추었다. 개인위치정보사업자와 위치기반서비스 사업자 등록이 완료되는 대로, 그동안 준비한 위치기반의 고도화된 안전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다. 안전도 중요하지만, 근로자와 관리자들이 개인 권리 침해 걱정없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하고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사진 : 2022 위치기반서비스 공모전 수상작 소개 - 최우수상 : 무사고 스마트안전서비스

                              

Customer Center
070-8882-5000
평일 10:00 ~ 17:00 ㅣ 점심시간 12:00 ~ 13:30
주말, 공휴일 OFF